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2번째 단음계인 화성 단음계이라고 하며 하모닉 마이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스케일을 왜 하모닉 마이너라고 부를까요? A내추럴 마이너의 다섯 번째 다이어토닉 코드를 확인해보면 Em7입니다 도미넌트가 도미넌트 모션을 통해서 토닉으로 진행해서 안정감을 찾을 떄의 중요한 요소는 트라이톤이라는 불협화음입니다 따라서 토닉으로 진행할 경우, 메이저 스케일처럼 안정감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5m 7을 도미넌트로 보지 않는 이유입니다 다르게 보면, 도미넌트 모션의 안정감을 끌어내기 위해서 중요한 음정인 루트음으로 반음진행하기 위한 이끎음이 내추럴 마이너 스케일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스케일을 바탕으로 코드 진행을 만들면 5m 7이 토닉으로 진행할 때 도미넌트 진행과 같은 안정감이 생..
저번 포스팅에서는 메이저 스케일 다이어토닉 코드의 기능과 스케일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그럼 메이져의 반대인 마이너 스케일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나란한조인 기본적으로 마이너 스케일은 자연 단음계, 내추럴 마이너, 에올리안 스케일을 말합니다 에올리안의 메이저 스케일의 여섯번째 음정을 기점으로 배열된다는 것은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두 아는 내용입니다 이 관계썽으로 인해서 메이저 스케일의 여섯 번째 음부터 시작하는 다이어토닉의 음정 배열로 만들어지는 단음계를 메이저 스케일의 평행 단조라고 하며 나란한조라고도 합니다 C키로 설명하자면 C메이저 스케일의 여섯 번째 음정부터 시작하는 단음계는 출발점이 다를 뿐 구성음은 같습니다 따라서 C메이저 스케일에서 볼 때 A 마이너 스케일을 평..
- Total
- Today
- Yesterday
- 디미니쉬 코드
- 세컨더리도미넌트
- 대리코드
- 다이어토닉
- 내추럴마이너
-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
- 편곡
- 멜로딕마이너
- 코드톤
- 어베일러블스케일
- 자연단음계
- 스케일분섣ㄱ
- 마이너스케일
- 재즈공부
- 도미넌트코드
- 서브도미넌트마이너
- 투파이브원
- 음악
- 음악코드
- 스케일분석
- 메이저
- 코드
- 코드편곡
- 도미넌트
- 음향
- 서브도미넌트
- 마이너b5코드
- 스페셜펑션도미넌트
- 멜로딕 마이너
- 코드분석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