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에 대한 심화 부분을 얘기해보겠습니다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의 포인트는 메이저 키에서도 마이너 키에서도 서브 도미넌트의 기능을 가지는 코드를 간단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이씃ㅂ니다 그 포인트는 바로 여섯 번째 음입니다 확인을 위해서 이제까지 설명한 메이저 키 속에 나타나는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의 움직임을 가진 코드들을 한번 적겠습니다 2도 maj7/2도 m7(b5)/4도 m6/4도 m7/b6도 6/b6도 7/b6도 maj7/b7도 7 이 코드들의 공통점은 모든 코드가 키의 루트음에서 본 여섯 번째 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C키로 말하자면 Dbmaj7 / Dm7(b5) / Fm6 / Fm7 / Ab6 / Ab7 / Abmaj7 / Bb7 보면 모든 코드가 A..
이전 포스팅에서 으뜸 음조라는 것을 설명했는데 어떤 장조와 같은 루트음으로 시작하는 단조, 혹은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같은 으뜸 음조의 장조와 단조 스케일은 같은 루트음을 가지기 때문에 관계가 깊은 스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란 메이저 키의 곡 중에 메이저와 같은 루트음으로 시작하는 마이너 키 위에 존재하는 서브 도미넌트의 움직임을 가진 코드가 나온 경우 그것은 조옮김으로 보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그런 기능을 가진 코드를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라고 부릅니다 물론 그 부분에서 같은 으뜸 단조로 조옮김한다고 생각해도 되지 안 장단 두 개의 조는 관계가 깊으므로 서브 도미넌트 코드는 메이저 스케일 상에 있는 다른 다이어토닉 코드와 마찬가지로 취급한다는 생각입니다 단 메이저 다이어토닉 스케일..
- Total
- Today
- Yesterday
- 마이너b5코드
- 코드편곡
- 디미니쉬 코드
- 다이어토닉
- 어베일러블스케일
- 마이너스케일
- 자연단음계
- 음악
- 스케일분섣ㄱ
- 도미넌트
- 멜로딕마이너
- 투파이브원
- 멜로딕 마이너
- 코드분석
- 서브도미넌트
- 내추럴마이너
- 스케일분석
- 대리코드
- 서브도미넌트마이너
- 코드톤
- 재즈공부
- 코드
- 세컨더리도미넌트
- 편곡
-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
- 음향
- 스페셜펑션도미넌트
- 음악코드
- 메이저
- 도미넌트코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